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아동학대 제로도시 만든다!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아동학대 예방!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첫걸음 내딛어

아동학대예방, 피해아동보호에 대한 신속한 상담·심리치료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22 17:27
  • 수정 : 2019.02.28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2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백재현 국회의원,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정대운, 유근식 경기도의원, 홍정수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을 축하했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소하동(광명시 금하로 526, 4)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담실, 심리검사 치료실, 보호자 대기실 등을 갖추고 학대받는 아동을 보호, 치료, 예방하는 업무를 전담한다. 임상심리치료사와 상담원 등 직원 13명이 학대 받는 아동을 보호하고 치료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광명시 아동학대 의심 신고건수는 2016131건에서 2017155, 2018265건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시는 그 동안 아동학대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 없어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업무를 담당해왔다. 이번 개관을 통하여 아동학대 사건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은 민선 7기 박승원 광명시장의 공약 사업으로 아동친화도시 구축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을 통해 아동학대 문제에 적극적 대처하고 예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가장 약자인 아동이 잘 성장할 수 있는 도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동학대는 대부분 가정에서 발생하고 피해아동이 직접 신고하기는 쉽지 않으므로 이웃들의 관심과 부모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한 시민들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 아동학대 신고전화는 국번없이 112로 전화하면 된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소하동(광명시 금하로 526,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담실, 심리검사 치료실, 보호자 대기실 등을 갖추고 학대받는 아동을 보호, 치료, 예방하는 업무를 전담한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소하동(광명시 금하로 526,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담실, 심리검사 치료실, 보호자 대기실 등을 갖추고 학대받는 아동을 보호, 치료, 예방하는 업무를 전담한다.

 

 

◐여성가족과(02-2680-648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