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2단계 사업 본격 추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 제막식 개최

광명시, 2012년 최초 지정에 이어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28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28일, 시청 본관 1층에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여성단체,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및 성평등 마을 활동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광명시는 2012년 여성친화도시로 처음 지정된 이후 여성 취·창업지원, 시민참여단 성인지 모니터링, 성 평등 마을 활동가 양성, 아이 안심 돌봄터, 여성무인안심택배함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말 여성가족부가 시행한 종합평가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재지정 되었다. 지난달 31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협약을 맺었으며 오는 2023년까지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정책과정에 여성의 참여를 보장하고 의견개진을 위한 여성네트워크를 구성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을 증진하고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를 구현하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성 평등 정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2-2680-22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