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한방 난임치료 지원! 광명시 저출산 극복 노력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의회 상임위 통과

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 법적 근거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05 14:22
  • 수정 : 2019.03.05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의회는 지난 달 25일 열린 제244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에서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제창록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가결했다.
광명시 의회는 지난 달 25일 열린 제244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에서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제창록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가결했다.

 

 

 

명시(시장 박승원)관내에 거주하는 난임부부를 위한 한방 난임치료비 지원 사업의 법적 제도적 지원 내용을 담은 근거를 마련했다.

 

광명시 의회는 지난 달 25일 열린 제244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에서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제창록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가결했다.

 

혼인과 초산 연령 증가, 출산율 저하 등 저출산이 더 이상 개인 가정의 문제가 아닌 국가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으며, 광명시에서도 정책적으로 난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조례 제정은 한의학을 접목한 난임치료로 현재 양의학에서 지원하고 있는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시술비 지원과 더불어 양·한방 균형의 기틀을 마련하고, 저출산 극복의 국가 정책 실현에 적극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출산을 간절히 원하는 난임부부에게 한의학적 방법으로 난임치료를 지원함으로써 난임 극복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한방 난임치료의 지원이 빠르게 진행되어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임신·출산으로 출산하기 좋은 광명시가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02-2680-549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