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미국 오스틴시, 달라스시와 경제 교류 협력 강화

자매도시 미국 오스틴시와 경제, 문화 및 청소년 교류협력 확대방안 논의

텍사스주 달라스시 상공회의소 등과 광명시 관내 기업 단체와의 경제 협력 방안 논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18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대표단이 자매도시인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 및 달라스시 등을 3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광명시 자매도시인 오스틴시에서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행사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2019(SXSW 2019)에 광명시장을 초청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광명시 대표단은 오스틴시를 방문하여 스티브 아들러 오스틴시장과 만나 홈스테이 및 문화생활을 나누는 청소년교류, 양 도시 축제기간 중 문화예술단 교류, 공무원을 상호 파견하는 공무원 교류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광명시 대표단이 자매도시인 오스틴시를 방문해 교류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광명시 대표단이 자매도시인 오스틴시를 방문해 교류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스티브 아들러 오스틴시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스티브 아들러 오스틴시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대한무역진흥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여 SXSW 2019 무역박람회에 참여한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청년기업가들을 만나 사업설명을 듣고 청년창업 육성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달라스시에서는 금년 하반기 KOTRA 달라스 무역관과 달라스 한인 상공회의소 주최로 미국 진출 소상공인 150만명이 참가하는 달라스 산업엑스포에 광명시 기업체를 초청하기로 하였다.

 

또한 달라스시 오마르 나르바에즈 시의원과 만나 달라스시의 경제성장 및 기업지원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두 도시의 경제발전 기반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논의했으며, 박승원 시장에게 달라스시 명예시민증을 전달하며 상호 우호관계에 대한 약속을 나누었다.

 

이어 달라스시 인근의 한인 밀집 거주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캐롤튼시(시장 케빈 팔코니)의 초청을 받아 시장 및 시의원 6명과 캐롤튼시의 경제성장 원동력 및 일자리창출, 기업혜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향후 두 도시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이외에도 시 대표단은 오스틴시와 달라스시의 공공도서관, 어린이박물관, 공원 등을 방문해 장애, 비장애 구분 없이 모든 아동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둘러보고, 이를 광명시 어린이놀이터와 건립 예정인 복합문화시설에 적용하는 방안을 찾기로 했다.

 

 

◈기획조정실 자치분권과(02-2680-20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