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철학이 위로를? 27일,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강연회 개최

여성비전센터 개관 21주년 및 세계여성의 날 기념, ‘허경’ 박사 초청 3월 27일 오후7시 강연회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18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개관 21주년과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들을 위한 명사초청 기념 강연회가 오는 27일 오후7시에 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날 강의는 프랑스 푸코 철학의 대가 허경박사를 초청하여 니체와 푸코, 레비나스가 바꿔놓은 세계와 여성을 주제로 진행한다. 허경 박사는 고려대 불어불문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서양철학 전공한 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에서 미셸 푸코와 근대성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대학과 인문학 공동체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강의를 통해 현대사상에 큰 영향을 미친 철학자 니체, 푸코 사상의 핵심과 맥락을 짚어보면서, 우리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여성의 문제뿐만 아니라 저마다 봉착한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철학적 사고와 위로의 시간을 갖는다.

 

강연에 앞서 세계 여성의 날 111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으로 알려진 여권통문(女權通文)’을 낭송가 이루다씨가 낭독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후원하는 성 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치마바지홍보물품도 배부할 계획이다.

 

강의는 광명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여성비전센터 누리집(woman.gm.go.kr)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여성비전센터(02-2680-2881)로 전화하면 된다.

 

 

 

 

◐평생학습원 여성비전센터팀(02-2680-6764)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