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기업인과의 적극 소통... 기업 고민 해결 나서

20일 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 청취

102번 버스노선 신설 확정, 광명시흥테크노밸리에 관내기업 입주 지속건의키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0 16:20
  • 수정 : 2019.03.22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첨단산업단지는 올해 토지수용 절차를 시작해 2022년 이후 LH공사 등에서 분양팀을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첨단산업단지는 올해 토지수용 절차를 시작해 2022년 이후 LH공사 등에서 분양팀을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20일 광명SK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기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명상공회의소, 경기신용재단 광명지점, 광명SK테크노파크, 에이스광명타워, 광명시범공단, 광명테크노타운 기업인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기업 운영상의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기업인들은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일반첨단산업단지 입주 여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시에 따르면 일반첨단산업단지는 올해 토지수용 절차를 시작해 2022년 이후 LH공사 등에서 분양팀을 구성해 진행한다.  시는 관내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LH공사 등과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광명SK테크노파크 입주기업들은 주차와 교통문제를 조속히 해결해 줄 것을 건의했다.

시는 102번 버스노선(KTX광명역-SK테크노파크-아파트형공장-독산역) 신설 등 해결 가능한 것은 빠른 시일 내 추진할 것을 약속했으며 단기간에 해결이 어려운 주차문제는 해결 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은 해결가능 한 것부터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다 기업인들과 소통을 강화하여 기업하기 좋은 광명건설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공인 경영포럼과 판로개척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02-2680-645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