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더 안전한 광명' 될 것,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재난 및 생활안전 위해요소 점검·관리를 통한 맘편한 안전사회 구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5 1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22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강희진 부시장 주재로 재난관련 부서장 및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다중이용업소 재난취약시설과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우려 시설을 중점 점검해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안전진단, 점검 방향 및 향후 관리 계획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218일부터 419일까지 61일간 건축시설, 생활여가, 환경 및 에너지, 교통 및 교통시설, 공사장, 보건복지, 산사태 취약지역 등 7개 분야 45개 유형 307개소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민관합동으로 실시하는 점검이다.

 

특히 시민들이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일상생활 속 안전사각지대를 직접 발굴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포스터, 리플릿을 등을 이용해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일반 가정집과 다중이용업소에 자율점검표를 제작배부하고 있다.

 

강희진 부시장은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는 위험시설, 다중이용업소 등에 대해서는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을 통해 제대로 점검하여 미비한 점은 개선하고 보완해서 보다 안전한 광명시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전총괄과 재난시설팀(02-2680-07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