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버리기 아까운 물건, 나눠서 풍족하게

자원 재활용 나눔문화 확산 노력, 광명시 나눔장터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5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재사용을 통한 자원 재활용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장터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 23일 시민체육관에서 8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장터 개장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장식에는 160여개 팀이 참가했으며 일반시민장터, 재활용전문가게, 단체장터 등 주제별로 부스가 운영됐다.

 

 

 

 

10월까지 시민체육관, 돔 경륜장에서

첫째, 셋째 토요일 6회 운영 예정

시는 23일 나눔장터 개장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10월까지 시민체육관에서 4, 돔 경륜장에서 2회 등 첫째, 셋째 토요일을 이용하여 총 6회 나눔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장터에는 일반시민 및 재활용 단체 등 평균 160여 팀이 판매에 참석하며, 잠자고 있는 재사용 가능 물품을 판매함으로써 녹색소비를 촉진하고 소액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재사용 물품 판매를 통해 나눔운동에 함께 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시 판매 수익의 10%이상 자율기부를 원칙으로 한다. 기부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광명 희망나기 운동본부에 기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시청 자원순환과(2680-6384)로 전화하거나 네이버 카페 광명사랑 녹색 나눔장터로 하면 된다

 

 

◐자원순환과 자원재활용팀(02-2680-27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