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태양의 도시 광명, 에너지 자립도시 만들기 주도

광명시 에너지 정책 우선추진과제 및 주요사업 방향 논의

에너지협동조합의 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 1호기 추진을 위한 민관거버넌스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7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3일 광명동굴 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기후에너지 정책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광명시 에너지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시 기후에너지과가 주최하고 푸른광명21실천협의회와 광명시 에너지 민관거버넌스포럼(준비위원회)이 주관하는 행사로,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기후에너지과 관계 공무원 및 에너지 관련 전문가와 시민 등 40명이 참석하여 2시간동안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는 시민참여형 에너지협동조합을 설립하여 광명스피돔 주차장에 시민햇빛발전소 1호기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광명시는 시민참여형 에너지협동조합을 설립하여 광명스피돔 주차장에 시민햇빛발전소 1호기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토론회는 민관협력을 통한 태양의 도시 광명,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에너지 전문가 및 관계공무원의 발제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2017년 광명시 2030 에너지 계획 수립 이후 에너지 자립도를 높이기 위한 광명시의 에너지 정책 우선추진과제와 주요사업의 방향에 대하여 제안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민참여형 에너지협동조합을 설립하여 광명스피돔 주차장에 시민햇빛발전소 1호기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에너지협동조합 설립 준비위원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광명시는 적극적인 중간역할과 관내 공공부지의 제공을 위한 공유재산 관리 조례 개정 등 행정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미래도시를 위한 가장 핵심적인 기후에너지 분야에 대해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하고 있는 만큼, 에너지 자립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민들과 함께 대화와 협력을 통해 에너지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기후에너지과 에너지정책팀(02-2680-67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