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민선7기 공약사업 차질없이 추진한다!

공약 및 현안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로드맵 수립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7 16:15
  • 수정 : 2019.03.27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그동안 사업추진이 지난했던 기관·센터·시설 설치사업이 정책TF팀에 의해 조정작업이 이루어지는 만큼, 향후 사업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명시는 그동안 사업추진이 지난했던 기관·센터·시설 설치사업이 정책TF팀에 의해 조정작업이 이루어지는 만큼, 향후 사업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7기 공약사업 및 현안 정책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하여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사업추진에 모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하반기 입주예정인 철망산 평생학습원과 철산동 연서도서관 건립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아동학대 제로도시를 향한 첫걸음으로 광명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을 개관한 바 있다.

 

그러나 공약 및 정책사업 중 기관·센터·시설 설치사업에 대해 사업장소와 예산 등으로 사업추진 부서에서 난항을 겪고 있음에 따라 정책분석TF팀을 가동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선7기 기관·센터 시설 설치 등 추진계획 확정

기관·센터·시설 설치사업에 대한 분석작업 결과, 총 공약사업 116개 중 34개 사업과 현안정책사업 10개 사업 등 총 43개 사업에 대해 업무조정 작업을 실시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개년간 기관·센터·시설 설치사업에 대한 당초 부서별 사업계획을 취합한 결과 16개과 43개사업에 약 7331억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됐으나, TF팀의 활약으로 2039억이 감소된 약 5292억원의 예산이 필요한 것으로 조정됐다.

 

이는 청사 및 공공건물의 적절한 재분배를 통한 시설건립비 감소와 과도하게 반영된 일부사업에 대한 계획변경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예산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

 


TF팀이 조정한 연도별 주요 정책사업으로는 2019년도에 광명시 청년센터, 일자리창조허브센터, 배드민턴 전용구장, 시민운동장 공영주차장 설치 등 10개 사업이다.

 

2020년에는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영유아 체험센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설치 등 총 10개 사업, 2021년에는 광명역사기록관,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 설치 등 6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각각 조정했다.

 

2022년에는 광명동 여성복지센터, 장애아전문어린이집, 반려동물테마파크 사업 등 총 11개 사업, 2023년에는 제2복합청사 및 시립수영장 건립 등 총 6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조정했다.


 

TF팀은 3월 중으로 사업별 실천계획을 수립, 최종 보고회를 가진 후 4월부터 해당 부서별로 실천계획에 따라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사업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광명시는 그동안 장소 및 예산미확보 등으로 사업추진이 지난했던 기관·센터·시설 설치사업이 정책TF팀에 의해 조정작업이 이루어지는 만큼, 향후 사업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분석을 통해 수립된 계획을 바탕으로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는 생활SOC지원사업이나 각종 공모사업에 해당 사업계획을 반영, 국비 또는 도비를 최대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키로 했다.

 

박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대명제 아래 민선7기 공약 및 주요현안 정책사업에 대해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광명시 미래비전과 시민중심 철학을 담은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천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한마음으로 힘차게 뛰겠다고 밝혔다.

 

 

◐행정재정국(02-2680-220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