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무상교육, 꿈을 쓰다! 시민과 함께하는 광명 '교육예산설명회’

27일 교육예산설명회 개최, 관내 47개 초‧중‧고교 교장, 학부모, 학생, 교육단체, 시민 등 200여 명과 소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8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광명시 교육예산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예산설명회는 소통과 협의를 강조하는 민선7기 박승원 광명시장의 공약사항으로, 학생, 학부모, 학교, 교육단체, 시민 등이 소통하고 효과적인 교육사업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47개 초고교 교장, 학부모, 학생, 교육단체,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열의와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무상교육 환영 퍼포먼스, 2019년 광명시 교육예산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관내 고등학생들이 꾸민 무상교육 환영 퍼포먼스
관내 고등학생들이 꾸민 무상교육 환영 퍼포먼스

 

'무상교육, 꿈을 쓰다'
'무상교육, 꿈을 쓰다'

 

 

특히 무상교육 환영 퍼포먼스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실시하는 고교무상교육을 내용으로 관내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무상교육 홍보기획단이 진행했다.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동영상 상영에 이어 무상교육 슬로건인 무상교육, 꿈을 쓰다를 함께 외쳤다.

 

설명회에 이어 질의응답시간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정책관련 궁금한 사항, 신규 사업 발굴, 예산지원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학생, 학부모, 학교 입장에서 교육예산이 올바로 세워지고 있는지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올해 하반기 설립되는 교육협력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광명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주시길 부탁드리고 광명교육이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교육설명회를 오는 9월에도 개최할 예정이며, 효과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다양한 통로를 만들어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교육을 민선7기 시정 역점 시책으로 두고 2019년 무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무상급식, 무상교복과 더불어 3대 무상교육복지를 실시하는 전국 최초의 지방자치단체가 되었다.

 

 

⊙교육청소년과 교육혁신팀(02-2680-21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