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공모]주민모임 지원금 받고, 단단한 마을 공동체 일군다!

4월 16일까지 접수, ‘씨앗지원’ 및 ‘공동체활동’ 공동체에 최대 800만원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3.28 14:25
  • 수정 : 2020.09.10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분야는 ‘새싹지원’과 ‘공동체 활동’ 2개 분야이다.
공모분야는 ‘새싹지원’과 ‘공동체 활동’ 2개 분야이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주민 스스로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9년 광명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참가자를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은 주민 스스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고 마을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함으로써 공동체를 복원, 형성하고 나아가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올해 11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마을과 주민이 교육, 복지, 공동육아, 문화, 생활환경, 다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주민 공동의 삶의 질을 높이는 활동을 위해 모인 주민모임이면 신청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새싹지원’과 ‘공동체 활동’ 2개 분야이다. ‘새싹지원’ 사업은 공동체활동을 처음하고자 하는 동일행정동 5인 이상 주민모임에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고 ‘공동체활동’ 사업은 10인 이상의 주민모임에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한다.

 

광명시는 심사의 투명성을 높이고 공동체 간 상호학습기회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주민참여 심사,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에서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한다.

 

공모에 참여할 공동체는 광명시 누리집(www.gm.go.kr)에서 공모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모임소개서, 서명부 등 관계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광명시일자리창조허브센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지역경제과((02-2680-0741)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뉴스포털에서 신청서 내려받기▼

 

시 관계자는 “마을의 변화는 마을에 살고 있는, 마을의 변화를 꿈꾸는 마을주민으로부터 시작된다” “마을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많은 주민 모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02-2680-074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