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안심보육 실현!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나선다

보육 전문가와 부모가 함께 활동하는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1 09: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어리이집을 대상으로 부모 모니터링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시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위촉식을 가졌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보육 전문가 4, 학부모 4명으로 구성되어 21조로 오는 12월까지 보육환경 점검 활동에 나선다.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 4개 분야를 모니터링한다.



 

 

부모 모니터링단
부모 모니터링단

 

 

부모 모니터링단은 지난해에도 관내 어린이집 151개소를 방문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였으며, 모니터링 결과에 대하여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심의사항에 포함해 일부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안심보육정책 실현에 크게 기여했다.

 

시는 부모 모니터링단의 전문성 및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부모 모니터링단에 위촉된 한 전문가는 그동안 부모 모니터링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어린이집이 환경이 개선되는 것이 눈에 보여 단원으로써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사명감을 가지게 된다 올 한해도 열심히 활동하여 모든 학부모들이 믿고 안심하며 보낼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촉식에 참석한 설진충 사회복지국장은 한 해 동안 부모 모니터링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문가의 눈으로, 부모의 심정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주시고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큰 보탬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보육정책과 보육관리팀(02-2680-683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