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개인컵사용 100원 할인]소소하고 확실한 환경보호 실천!

4월부터 공공청사 및 산하기관 입점 카페, 개인컵 소지자 100원 할인혜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1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4월부터 공공청사 및 산하기관에 입점한 카페에 개인컵을 가지고 방문할 경우 100원의 할인혜택을 준다고 밝혔다.

 

공공청사 및 산하기관 입점 카페 이용시, 개인컵을 가지고 오면 100원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공공청사 및 산하기관 입점 카페 이용시, 개인컵을 가지고 오면 100원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공공청사 카페 할인 혜택은 시민 불편사항 개선 및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무원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다.

시는 매주 금요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정발전 아이디어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22일 시정발전 아이디어 제안 자리에서 공공청사 카페 개인컵 사용자 할인 혜택 제공이 채택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322일 시정발전 아이디어 제안 자리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공공기관에서 솔선수범하여 적극 추진하길 바란다며 시행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에 지난 27일 시 담당부서는 관내 공공청사 및 산하기관 입점카페 19개소의 대표 및 관리자와 회의를 개최하고 4월부터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청사 카페 개인컵 사용자 할인혜택 제공정책 시행을 통해 공공기관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총무과 총무팀(02-2680-209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