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스치듯인연] 생명사랑약국이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살예방사업 추진, 생명사랑 업무 협약 체결 및 현판식 개최

생명사랑 협약약국에서 우울자가검진 실시, 정신건강 위기상담 약국봉투 배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1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328일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해 철산동 소재 철산약국을 생명사랑 약국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생명사랑 약국은 자살고위험군 발견 시 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생명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이를 위해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약국봉투를 배부하고 우울자가검진 검사지도 비치한다.

 

광명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22일 의약단체와 자살고위험군 발굴 시스템을 구축하고 생명존중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자 광명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시는 향후 광명시의사회, 광명시치과의사회, 광명시한의사회와도 협력하여 생명사랑 병·의원을 확대하고 자살위험군 발굴 시스템 확충에 노력할 계획이다.

 

정성학 약사회 회장은 광명시에서 첫 번째로 생명사랑 약국으로 지정되어 영광이다지역주민들과 밀착도가 높은 약국이 자살예방사업에 함께하게 된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자살고위험군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명사랑약국 및 병원 추가지정을 통해 광명시민의 탄탄한 생명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며, 자살 없는 살기 좋은 도시, 웃는 광명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자살예방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129,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02-2680-5550)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