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안전도시 구현!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관계자 안전교육

3.28. 정비사업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정비사업관계자와 안전보안관 80여명 참석

투명하고 안전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예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1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3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임원, 시공사, 감리사, 광명시 안전보안관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비사업관계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석면철거 안전관리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화학안전보건협회와 산업안전보건공단 전문가가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안전을 요하는 석면철거에 대해서는 작업지침과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건설공사 발주자가 꼭 지켜야할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하여도 개정된 사항을 포함한 핵심내용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건설공사장은 빈번하게 안전사고가 발생되는 곳으로서 철저하게 관리가 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불의의 사고가 발생될 수 있다 교육내용을 현장에 접목시켜 안전한 정비사업 현장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안전교육과 역량강화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투명하고 안전한 정비사업으로 한발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안전대책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시재생과 재개발안전대책팀(02-2680-2564)

키워드

#도시재생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