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새봄맞이국토대청소] 매일매일 봄같이 청소합니다!

광명5동, 유관단체원 등 90여명 참여해 너부대공원 및 이면도로 대청소 실시

철산3동, 철산상업지구 및 다가구주택골목 집중 청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1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철)328일 너부대공원 및 관내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주민자치위원회 등 10개 유관단체와 지난 2월부터 관내 이면도로 환경정화 활동에 힘써온 어르신 환경봉사대 및 공무원과 주민 등 90여명이 참여했으며 깨끗한 광명5동을 만들기 위해 겨우내 쌓인 쓰레기 약 4톤가량을 청소했다.

 

광명5동
광명5동

 

 

특히 너부대 축제를 앞두고 광명5동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너부대공원을 비롯하여 관내 다중 이용 장소에 대한 집중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김형철 광명5동장은 봄맞이 대청소를 맞이하여 특별히 시간을 내서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앞으로도 어르신 환경봉사대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등 주민자율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가 청결한 광명5동을 만드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97)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방진호)327일 새봄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대적으로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운동을 벌였다.

 

이날 청소에는 시민, 철산지구대, 유관단체,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철산상업지구 골목일대와 취약인구가 많은 다가구주택 주변골목을 집중적으로 대청소했다. 겨우내 쌓인 묵은 쓰레기와 배수로 등을 막고 있는 담배꽁초, 상가주변과 버스정류소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등 약 1톤의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했다.

 

철산3동
철산3동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2월부터 어르신 환경봉사대를 운영하여 관내골목을 지속적으로 청소하고 있으며,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각종 취약구간을 주민이 주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행복홀씨 입양사업 등 다양한 청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진호 철산3동장은 많은 분들께서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환경 정화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 살기좋은 철산3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02-2680-520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