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9노인일자리지원] 노년의 열정이 광명시를 세운다!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3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2일 시민회관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회장 박종애)주최로 열렸으며 노인일자리 참여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은 대한노인회를 비롯하여 7개의 수행기관에서 1,94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공익활동인 노노케어, 경로당도우미 등 5개 사업에 363, 시장형 사업(공동작업장)55명 등 총 6개 사업에 418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공익활동 사업은 최대 13시간, 10회 참여하고, 27만 원의 활동비를 받으며, 시장형 사업은 만60세 이상의 근로 능력 있는 어르신이 스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공동작업장에서 옷걸이, 쇼핑백을 만든다.


 

사업에 처음 참여하시는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다 보니 너무 우울했는데 스스로 용돈벌이라도 할 수 있다는 것에 자신감이 생기고 다른 참여자들과 친구가 되어 웃고 지내다보니 하루하루 더 건강해지는 것 같다. 무엇보다도 우리 노인들이 광명시에 보탬이 된다고 하니 더 없이 보람된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년에도 끊임없이 노력하시는 열정과 지역사회를 위하는 선한 마음이 청년들에게 큰 귀감이 된다 어르신들 모두 안전에 유의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www.gm.go.kr) 및 광명시 노인복지과(2680-226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인복지과 노인복지팀(02-2680-2261)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