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오피스텔 층간소음 분쟁 해결 나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4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층간소음 갈등해소 지원센터는 이달부터 준주거주택으로 분류되는 오피스텔의 층간소음 분쟁에 대해서도 중재 역할에 나선다.

 


시는 전국 지차체 최초로 20137층간소음 갈등해소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등 공동주택의 층간소음 분쟁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이웃 간 발생할 수 있는 극단적 사고 예방에 힘써 왔다.


 

시는 최근 주택법상 준주거주택으로 분류되는 오피스텔 신축이 2016년 대비 80% 이상 증가하는 등 오피스텔 건물이 날로 증가하고 면적도 대형화(24)됨에 따라 층간소음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오피스텔 층간소음 문제 해결에도 나서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층간소음 분쟁이 날로 증가되고 있는 요즘 원만한 해결을 위해 거주자를 설득하는 등 시가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고 있다 시민들이 조금씩만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02-2680-670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