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국회 ‘기후에너지산업육성특위’ 간담회 적극 참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5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4일 국회에서 열린 기후변화대응 및 에너지전환산업육성 특별위원회-에너지정책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특위 위원장인 우원식 국회의원 등 8명과 에너지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 지방자치단체장 7명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방정부협의회의 요청사항 전달과 지자체별 정책 제안 등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지방정부협의회는 에너지전환 정책의 성공을 위하여 지자체의 재생에너지 보급 지원과 갈등 예방해결에 필요한 법제도 개선사항 등 국회차원의 대응책으로

중앙정부지방정부시민단체로 구성된 상설 정책협의체 구성

전력산업기반기금의 지방정부 전용 특별회계 도입

지역에너지센터 설립 및 지원 근거 마련

중앙정부(산업부) 지역에너지정책 전담 부서 설치 4가지를 요청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가 지난해 조직개편으로 기후에너지과를 신설했는데 신설 과정에서 지역에서 공감을 받기가 어려웠다 국회차원의 에너지전환 정책 및 재생에너지 생산의 필요성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국민인식을 변화시킬수 있는 정책을 시행해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국회 특위는 지자체의 의사결정 주체 보장을 위한 법과 제도 개선 및 재생에너지 추진율에 따른 인센티브 도입, 재생에너지 생산을 위한 국공유지 사용을 위한 발의, 지역에너지센터의 제도화 검토, 국민의 인식 개선 방안 등 국회 차원의 대응책을 강구하겠다고 답했다.

 

 

▧기후에너지과 에너지정책팀(02-2680-67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