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벌써12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만 9세~24세 광명시 청소년 대표 위촉장 수여

청소년 위원 18명, 자문위원단 2명 위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09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소년위원 18, 자문위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2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관내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참여기구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8명의 청소년이 위촉장을 받았으며, 이들은 올 한 해 동안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모니터링 타 지역과의 교류활동 청소년 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등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규 청소년위원으로 위촉된 이서연(16)양은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명시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자리이기에 책임감을 갖고 광명시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참여위원회가 앞장설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교육청소년과(02-2680-2126)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