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3.1운동백주년] 봄날, 그날이 오면... 기념행사 풍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10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3.1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올해를 역사의 해로 정하고,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정신을 기리고자 다양한 전시와 강연회를 개최한다.

 


시는 독립기념관의 협조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관련 주요 인물과 독립운동 관련 다양한 활동을 담은 사진 20점을 4월 말까지 시청 본관 로비에 전시한다.

또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전시회를 광명도서관 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시청 본관 로비
시청 본관 로비

 

 

11일에는 시민회관에서 시립합창단, 심포니오케스트라가 함께 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공연 봄날, 그날이 오면을 개최한다.

 

418일 하안도서관에서 ‘3.1운동과 대한민국 헌법정신전우용 저자 초청 강연회를

427일 소하도서관에서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서경덕 저자 초청 강연회를

427일 하안도서관에서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봄꽃으로 피어나는 태극기그림자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광명평화의 소녀상 백일장,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문제 UCC 제작 공모전 등 기념사업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총무과 (02-2680-209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