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공평할 것, 편안할 것] 광명시 ‘통합놀이터 조성’

광명시 최초 어린이 통합놀이터 하안동에 조성

도덕산 캠핑장과 연계하여 다양한 어린이 놀이 공간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15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기존의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장애를 가진 아동들도 차별 없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현재 광명시에 있는 58개 어린이 공원은 사실상 장애 아동들이 이용하기 힘들어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통합놀이터 조성의 필요성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통합놀이터는 누구나에게 공평함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유니버셜 디자인 원칙에 놀이라는 개념을 접목시킨 7원칙

공평할 것 소외되지 않을 것 재미있을 것 독립적일 것 안전할 것 활동적일 것 편안할 것을 적용하여 다양한 아동들의 다양한 활동이 포용되는 새로운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도덕산 캠핑장 인근으로 기존 양묘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2,000)를 그대로 활용함으로써 사업비 절감 효과뿐 아니라, 기존 캠핑장과 연계운영이 가능함에 따라 주변의 풍부한 자연요소가 가미되어 시는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안동 어린이 통합놀이터를 올해 8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완공 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점차 시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공원녹지과 공원조성팀(02-2680-64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