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어서와, 지속가능발전이 궁금하지~?

광주대학교 김병완 주임교수 초청,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의의와 이행방안’ 특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15 11:23
  • 수정 : 2019.04.15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1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및 푸른광명21 실천협의회 위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의의와 이행방안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발전 강연회(부제 : 지속가능발전이 궁금하지~?)를 개최했다.

 

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SDGs)는 유엔 총회에서 채택한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하는 빈곤·기아 퇴치, 경제성장, 불평등 감소, 기후변화 대응 등 인류 공동의 17개 목표로, 정부에서는 지난해 1224일 경제, 사회, 환경 등 국정 전 분야를 아울러 대한민국이 가야할 K-SDGs를 발표했다.

 

이날 강연은 광주대학교 김병완 교수가 진행했으며,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SDGs 과제에 대한 직원과 민관협력단체 위원 간 공유의 시간을 갖기 위하여 마련됐다.

 

시는 앞으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과 민관협력단체와의 간담회, 토론회 등을 통한 충분한 의견수렴으로 지속가능한 광명의 미래를 위한 SDGs와 지표를 설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광명시의 지속가능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제도적으로 뒷받침 하고자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제정을 추진 중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강연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간담회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SGDs에 대한 활동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광명을 위해 지속가능한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책개발담당관 지속발전팀(02-2680-281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