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일상 속 성차별 표현 찾고 개선

15일, 어벤져스 지역아동센터에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16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15일 광명4동에 소재한 어벤져스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초·중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일상 생활 속 성별 고정관념을 이야기해 보고, 미디어 속 성차별적 사례와 성평등한 사례 살펴보기 등을 통해 성평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일상생활에서 성평등하게 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광명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의 제안을 통해 지난해 관내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도 관내 단체, 기관 등을 찾아가 양성평등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집이나 학교에서 무심코 던지는 성차별적인 말들을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성평등하게 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2-2680-2252)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