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4.27남북정상회담 1주년기념] 22일 라이브 토크쇼!

‘희망을 잇다! 평화를 품다!’

22일 오후2시 남북평화 논의 한마당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18 14:02
  • 수정 : 2019.04.18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오는 22일 오후 2시 광명시민회관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 기념 라이브 토크쇼 희망을 잇다! 평화를 품다!’를 개최한다.

 

경기도와 광명시가 주최하고, 오마이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광명시 청년활동가 등이 참여하며 광명심포니 G브라스앙상블의 특별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와 광명시가 한반도 평화에 기여해야 하는 당위성과 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남북관계 전문가들의 평화관련 논의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은 남북관계 정책 전망 및 경기도의 선도적 역할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은 통일부 장관 경험을 통한 북미 및 남북관계 전망에 대해

이화영 평화부지사는 평양방문 소회 및 경기도 남북교류 추진 방향에 대해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남북교류 협력사업 준비 사항 및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928광명시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110일 광명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38일 남북협력기금 10억을 조성했다.

 

또한 남북 싸이클 대회 개최, 평양 소재 학교와 자매결연을 통한 청소년 교류활동, KTX 광명역과 북한 고산군 소재 광명역간 상징적 교류협력 사업, 농마국수로 유명한 함흥의 신흥관 유치, 북한 백석 시인과 광명 기형도 시인을 통한 문화교류 등의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자치분권과 시민협력팀(02-2680-214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