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성인지적 정책 수행 역량 강화...5급이상 공무원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19일, 5급이상 관리자 70명대상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22 10:33
  • 수정 : 2019.04.22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9일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5급 관리직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지적 관점을 정책에 반영하고 성별영향평가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게임을 통한 성인지 감수성 살펴보기, 젠더에 대한 이해, 성인지적 정책 집행을 위한 관리자 역할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관리자과정 뿐만 아니라 일반과정, 성별영향평가 업무담당자과정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인지적 정책 수행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별영향평가란 제정·개정을 추진하는 법령과 성평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계획 및 사업 등이 성평등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으로,

지난해 광명시는 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해 74개의 조례·규칙 제·개정안과 84개 사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했으며, 공무원 대상 성인지 교육을 추진해 왔다.

 

● 여성가족과 02-2680-61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