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어린이, 임신부 대상 미세먼지 마스크 11만 장 보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25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 임신부 등을 대상으로 오는 4월말까지 미세먼지 차단마스크 11만 장을 보급한다.

 

보급대상은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5세 이하 영유아 9,000여명과 관내 임신부 2,000여 명 등 총 11,000여 명으로, 어린이집 아동에게는 1인당 10매 씩 제공된다.

시는 4월 말까지 각 어린이집에 택배로 마스크를 전달할 예정이며, 임신부는 광명시보건소 모자건강관리실에 방문해 직접 수령하면 된다.

 

시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지난 38일 광명시 미세먼지 대책 회의를 열고 미세먼지를 재난으로 규정하며 재난관리기금 사용을 결정한 바 있다. 이번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사업에는 재난관리기금 1억 원이 사용됐다.

 

앞서 이달 15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서도 우리은행 광명지점에서 받은 희망성금 1,000만원과 파인텍에서 후원한 마스크 36,500매 등 총 5만 매를 취약계층 어르신과 아동, 116개 경로당, 노인일자리 사업단 7개소, 아동복지시설 37개소에 전달하며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사업에 동참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발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어린이집·경로당·지역아동센터·장애인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와 임대료를 지원하고, 법정 규모 미만의 어린이집·경로당·지역아동센터·장애인시설의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 및 맞춤 컨설팅을 시행하는 등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환경관리과 환경정책팀(02-2680-269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