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LPG 금속배관 교체로 서민층 가스 불안 해소

사회적 배려대상 안전사고 예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29 13:38
  • 수정 : 2019.04.29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서민층 LPG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고 타이머콕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LPG 시설 개선사업은 ‘LPG시설 금속배관 사용 의무화 제도2021년부터 시행하게 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금속배관 교체가 힘든 서민층 가구에 무료로 시설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무호스 배관은 오랫동안 외부에 노출될 경우 햇빛이나 날씨로 인해 헐거워지거나 균열이 생기는 등 가스누출과 화재사고의 주요원인이 될 수 있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소년소녀가정, 한부모가족, 기초연금수급자 중에서 현재 시설개선이 되지 않은 LPG사용가구이며, 가구당 교체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후에너지과로(02-2680-6458)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2012년부터 192가구에 대해 시설개선을 실시했으며, 오는 5월부터 금속배관 교체 및 타이머콕 안전장치를 설치하여 가스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저소득층 LED교체사업 및 단열·창호공사, 보일러·냉방기기 등을 지원하는방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후에너지과 에너지관리팀(02-2680-645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