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업사이클 타악기 공연... 어린이날 재미&창의력 쑥쑥

5월 5일(일) 오후 2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공연장에서 ‘리플레이메이커 5기 공연’

마림바, 카혼 등 직접 제작한 업사이클 타악기로 창작 공연 만들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29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오는 55일 오후 2시에 어린이 업사이클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리플레이메이커시즌 5에 참가한 아이들이 만든 업사이클 타악기를 가지고 창작 공연을 선보인다.

 

리플레이메이커 공연은 두드려서 악기 만들자! 두드려서 음악하자!’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진행되며 공연에 사용되는 악기는 시즌5 참가한 아이들이 426일부터 총 2회에 걸쳐 직접 제작했다.

 

 

 


공연은 플라스틱 의자로 만든 카혼(Cajon) 악기를 두드리며 리듬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퍼커션 팀과 폐목재를 활용하여 만든 마림바(Marimba)를 연주하는 실로폰 팀으로 진행된다.

 

퍼커션 팀은 직접 손으로 하는 핸드 퍼커션 형식으로 아이들의 손발짓만으로 리듬 타는 즐거움을 더했으며 실로폰 팀은 직접 제작한 악기에 폰로실’(실로폰을 거꾸로 한 이름)이라 이름짓고 아이들이 창작한 연주곡을 선보인다.


 

공연 외에도 현재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전시장에서는 업사이클 소재로 만든 다양한 동물작품을 볼 수 있는 업사이클 동물원전시도 진행되고 있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5월이 가정의 달인만큼 리플레이메이커 공연을 통해서 센터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나누며 자연스럽게 업사이클 예술에 대해 즐거운 경험을 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과 업사이클아트센터팀(02-2680-689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