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고교 교육력 높이기... 11개 고등학교에 3억 3천만원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01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22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경기 고교학점제에 대비, 고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교육경비 33천만원을 관내 11개 고등학교에 지원한다.

 

민선7기 공약사항인 고등학교 간 학점 연계를 위한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은 학습자가 중심이 되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학생의 적성과 소질,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교육역량 강화 사업이다.

 

시는 올해 배움이 즐거운 수업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중심 교육과정 특성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등 학교에서 다양한 교과과정을 개설운영할 수 있도록 강사비와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광명고교 등 일반고 8개교는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으로 국제경제, 심리학, 공예, 문예창작 등 맞춤형 과정 개설로 배움이 즐거운 수업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그리고 자율형 공립고 충현고교는 대입 자기소개서, 면접특강, 지역기반 융합수업, 학생 자율동아리 등 학생별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특성화고 광명경영회계고와 광명공고는 취업중심 산학연계 및 직업 체험프로그램 등 진로진학․직업교육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과 직업교육 등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수업과 평가 혁신으로 고교 교육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02-2680-210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