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로! 광명시 푸른 '어린이날'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5만여 명의 시민 ‘어린이날 축제’ 즐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07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아동이 안전한 광명, 꿈을 키우는 어린이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가졌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이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5만여명의 시민과 어린이들이 함께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이 펼쳐져 어린이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광명시민체육관
@광명시민체육관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아동뮤지컬 찰리아저씨의 마술공장’, 어린이와 청소년 11개팀이 참여한 광명스타킹공연이 실내경기장에서 열렸으며, 66개의 체험부스와 잔디마당에서는 LED부채만들기, 종이아트, 공룡 발굴체험, 로봇경주, 에코가면 만들기 등 다양하고 신나는 체험 프로그램과 놀이마당이 펼쳐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겠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했던 한 시민은 매년 어린이날이 되면 멀리가지 않고도 집 근처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광명시 어린이날 행사는 매년 경륜경정사업본부, 광명동부새마을금고, 세진F&B, 파리바게트 철산점 등 64개의 기관단체 등이 참여하고 3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으며 주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성가족과(02-2680-238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