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보건소에서 A형간염 예방접종 첫 시행!

A형간염 서울·경기 확산에 적극대응

경기도 최초 5월 10일부터 유료 예방접종 시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09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0일부터 보건소에서 만19세이상 49세이하의 시민을 대상으로 A형간염 유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A형간염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경기지역에서 증가하여 예방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에서는 적극적인 예방사업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보건소에서 성인대상 A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명시에서는 적극적인 예방사업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성인대상 A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명시에서는 적극적인 예방사업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성인대상 A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A형간염은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 섭취, 감염자와의 접촉으로 인해 전파되며 초기에 발열, 두통, 피로 등 전신증상이 생긴 후 암갈색 소변, 황달 등 증상이 동반되고 심한 경우 전격성 간염으로 사망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예방이 중요하나,  최선의 예방법은 예방접종이다.

1970년대 이후 출생자들은 전반적인 위생상태가 개선되면서 어릴 때 A형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형성되지 않았으며, 특히 20~30대의 경우 항체 양성률이 낮아 예방접종이 더욱 권장된다.

 


접종대상은 신분증을 지참한 만19세이상 49세이하의 시민으로 항체 양성률이 낮은 만40세 미만은 항체검사 없이(A형간염 백신 접종력이 없거나, A형간염을 진단 받은 적이 없는 경우에 한해) 접종가능하며, 40세 이상은 항체검사 후 항체가 없는 경우 결과지를 지참하면 접종 가능하다.

비용은 1회당 35,000원이며, 접종횟수는 총2회로 1차 접종 후 6~12개월 후 2차를 접종하면 된다.


 

A형간염 예방접종 항체 양성률은 1회 접종 1개월 후 95%이상이며, 2차 접종 후에는 거의 100%에 달하므로 접종 후 항체검사는 필요하지 않다.

 

보건소 관계자는 “A형간염은 제1군 감염병으로 지정될 만큼 감염성이 높아 예방이 중요하다“A형간염 예방접종을 통해 지역주민의 면역획득 및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민보건과(02-2680-552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