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조성사업’ 공모 선정

국비 1억 5천만원 지원받아, 시민이 안심하는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09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19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5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시는 9일 행정안전부 별관에서 행정안전부와 ‘2019년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총 2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통해 11개 자치단체의 공중화장실 안전개선 사업을 지원하여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고, 향후 타 지자체로 화장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진행된 공모에 광명시를 포함하여 23개 지자체가 신청했으며 공중화장실 관련 학계 및 시민단체 전문가, 범죄예방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지원단1차 서면 심사와 면접방식의 2차 컨설팅 심사를 거쳐 11개 자치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시는 국비 15천만원에 시비 15천만원을 더해 총 3억원의 예산을 추경에 편성하여, 앞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조성 사업은 범죄예방 디자인 기법을 적용한 공중화장실의 구조 개선, 조명 및 채색 개선, 경찰관서나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비상벨CCTV 설치 등을 통한 비상대응 체계구축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지원하는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지원단컨설팅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02-2680-2316)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 공모 선정 11개 자치단체

* 광명시(시장 박승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부산남구(구청장 박재범), 대전서구(구청장 장종태), 울주군(군수 이선호), 횡성군(군수 한규호), 아산시(시장 오세현), 예산군(군수 황선봉), 포항시(시장 이강덕), 영덕군(군수 이희진)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