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에너지자립도시] 광명 에너지 시민학교 개강

5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 지역에너지 전환 등 다양한 주제 강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14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5일부터 총 4회에 걸쳐 광명시 에너지 자립도시를 위한 에너지 시민학교를 연다.

 

광명YMCA가 주관하고 푸른광명21실천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에너지 시민학교는 오는 15일부터 6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 402에서 에너지 전환에 관심 있는 시민, 활동가를 대상으로 기후변화 및 에너지 문제, 지역에너지 전환 등과 관련된 강의를 무료로 실시한다.

 


첫 주에는 환경에도 정의가 필요하다를 주제로 장성익 환경평론가의 기후변화로 인한 미세먼지, 에너지 문제의 영향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둘째 주에는 지속가능한 광명시, 지역에너지 분권과 자치라는 주제로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이 지역에너지 전환에 대한 구체적 사례를 다룬다.



셋째 주에는 정해원 마을기술센터핸즈 대표의 내 손안의 적정기술-LED 스탠드 만들기강의가 진행되며, 마지막 넷째 주에는 최원형 불교생태연구소 소장이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주제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쓰레기 문제들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에너지 시민학교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 활동가는 광명YMCA(02-809-2081)에 문의 및 전화 신청하면 된다.

 

 

 

 

 

◑기후에너지과 에너지정책팀(02-2680-67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