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청년취업 책임진다... 광명시 ‘청년 취업성공사관학교’ 1기 시작!

사전 전문면접관 밀착 면접으로 최종 교육생 30명 선발

수료생 기업체 실전 면접을 통한 현장 채용 및 교육 수료 미취업 청년 사후 컨설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14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시 거주 청년,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연중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운영하여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3일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4세 이하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 415일부터 26일까지 44명이 지원했으며 사전에 전문면접관의 밀착 면접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취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는 5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13시간씩 총 30시간동안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취업전문가의 강의, 기업체 인사담당자 특강 및 기업사례 분석,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설계 및 컨설팅을 통해 취업역랑을 기르게 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사관학교를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꼭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며, 시에서도 청년 취업을 위해 고민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는 등 취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중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실전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을 수료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개인별 사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팀(02-2680-61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