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날리굿'이 부르는 영화 속 우리음악 들으실래요?

6월 1일 오후 4시 하안도서관 문화교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0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씨네마 콘서트’는 가족들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고 그 영화 속에 녹아있는 우리 음악을 공연자가 해설과 같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공연이다.
‘가족 씨네마 콘서트’는 가족들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고 그 영화 속에 녹아있는 우리 음악을 공연자가 해설과 같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공연이다.

 

 

안도서관은 61일 오후 4시 문화교실에서 영화 속 민요이야기를 주제로 가족 씨네마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에 선정되어 마련됐다.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있는 기회를 주고자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가족 씨네마 콘서트는 가족들이 다 같이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고 그 영화 속에 녹아있는 우리 음악을 공연자가 해설과 같이 곁들여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진행하는 민요밴드 날리굿(Gnarly Good)’은 한국의 전통 창법과 색채를 현대음악에 입혀 사람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시로 담고 민요로 노래하는, 독특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음악을 추구하는 밴드다. 이날 공연팀은 영화 영상과 음악을 통해 예술적인 감흥을 일깨우고, 민요로 창작한 음악들을 연주하여 우리 국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3일부터 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도서관(02-2680-5393, 28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도서관(02-2680-539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