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태양도시光明] 우리동네 태양광발전 얼마나 할 수 있나?

한국에너지공단과 협력사업

태양광 보급 정책 및 계획 수립의 기초자료 활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1 14:48
  • 수정 : 2019.05.21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광명 페이스북
사진출처) 광명 페이스북

 

 

 

광명시(시장 박승원)2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하 공단) 협력사업 우리 동네 태양광발전 얼마나 할 수 있을까?’ 착수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시 관계자 및 공단 경기지역본부, 연구수행 용역기관,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 준비위원,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 참석하여 사업 방향 등을 논의했다.

 

광명시는 지난 2017년 광명시 에너지 2030 비전을 수립하고 20189월 기후에너지과를 신설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기후변화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관내 태양광발전 보급 잠재량을 조사하여 광명시에 특화된 태양광 보급 정책 및 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공단과 협력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3월 시는 공단 협력사업 대상 지자체로 선정되었으며 4월에 공단 경기지역본부와 사업 협약을 맺었다.

5월 착수회의 이후 행정기관, 문화/교육시설, 소방서, 병원, 공장, 상업시설 등 건물 옥상의 면적 및 건축연월일 등 기초자료를 공단에 제공하면 연구수행기관은 면적조건, 음영, 일조시간 등을 분석하여 태양광 보급 잠재량을 조사하게 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이 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를 설립할 수 있는 부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력사업을 통한 태양광 보급 기초자료를 활용하여 태양의 도시 광명으로 나아가기 위한 에너지 정책들을 수립하고 에너지 자립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후에너지과 에너지정책팀(02-2680-67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