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NOW광명] "시민참여가 광명 발전의 힘"

각종 위원회 위원 대상 민선7기 주요현안사업 및 예산 설명회 가져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과 함께 시정 현안에 대해 공감 나누고 시 발전방향 모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1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20일 저녁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위원들을 대상으로 민선7기 주요현안사업 및 예산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박 시장의 취임 1주년이 다가옴에 따라 시의 주요현안사업과 예산에 대한 위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시정발전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200여명의 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참석하여 시정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해 취임이후 500인 원탁토론회를 기점으로 시민과의 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월에는 9일간 18개동을 방문하여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으며, 그 외에도 청년정책 토론회, 청년과의 대화, 기업인과의 대화, 역세권 주민과의 대화 등을 열어 많은 시민들과 광폭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박 시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구로차량기지 이전, 광명-서울 고속도로, 서울시 근로청소년복합부지 활용 등 민선7기 주요 현안사업의 현재 진행사항을 자세히 설명해 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올해 4월까지 광명시가 공모사업에 26건 선정돼 국도비 68억원 확보했다고 말해 위원들의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현재 추진 중인 공모사업으로 시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조성과 광명 유스-스페이스(Youth-space) 조성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광명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구로차량기지 이전 사업추진, 장애인단체 예산 및 공간 지원, 장애인을 위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주민들의 자치활동을 위한 정책과 공간 마련 등을 제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위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책을 강구하여 진정한 자치분권도시, 모두 함께 잘 사는 광명시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행정의 가장 큰 힘은 시민이다. 시민들이 제안하고 숙의과정을 거친 정책이 성공한다각종 토론회와 위원회에 많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정소식도 듣고, 광명시민1번가를 통해 정책관련 의견을 제시하는 등 온라인, 오프라인 다방면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오는 8월에 개최되는 시민원탁 토론회에도 많이 참여해 내년 예산편성에 많은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협치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행사를 구상중이며, 지난달 30일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8월 열리는 500인 시민원탁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자치분권과(02-2680-212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