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발로뛰는 적극행정] ‘하안4동 우리동네 시장실’

21일 하안4동 우리동네 시장실 운영

지역현안 파악 및 가정방문 통해 주민 생활형편, 건강 살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2 0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1일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열고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펼쳤다.

 

 

 

 

우리동네 시장실은 현장 소통 행정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덟 번째로 하안4동을 찾았다.

 

박 시장은 조규진 하안4동장으로부터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 증축공사 추진사항 및 동 특색사업인 하안4랑 행복마을 만들기와 연계한 복지안전망 구축 등 지역현안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어 지역현안과 관련하여 하안주공 9단지 경로당, 10단지 경로당, 11단지 경로당과 하안4동 쉼터 등을 방문해 주민 불편 사항을 살피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장애인 가구와 독거노인 가구 등 복지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주민의 생활형편과 건강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주민과의 대화에 함께 한 하안4동 주민 50여 명은 안양천 입구 계단 위치 변경과 보도블럭 보수, 경로당 시설 보수 및 하안4동 쉼터 활용방안 재고 등의 각종 생활 불편 민원의 해결을 요구했으며, 박 시장은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빠른 시일 내 해결할 것을 약속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하안4동 주민들 가까이에서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시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오늘 수렴한 건의사항을 적극 해결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치분권과(02-2680-212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