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원탁토론자모집] 광명시, ‘청년정책 청년이 만든다’

6월 1일 ‘청년 숙의 원탁토론회’ 열어 청년 정책 논의

토론회 참가자 5월 30일까지 모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2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6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숙의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만 24세 청년에게 지급되고 있는 청년기본소득과 청년들의 공유공간을 마련하는 청년동 사업’, 청년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만 18세에서 만34세 청년이면 누구가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30일까지 이메일(fleck4210@korea.kr)로 신청하거나 시 창업지원과 청년정책팀에 전화(02-2680-6231)로 신청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년 숙의 원탁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해 청년 중장기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청년들이 공감하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년토론회, 청년과의 대화를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시정에 반영해왔으며 지난 430일 기초자치단체 최대 규모로 50명의 청년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등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광명형 청년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창업지원과 청년정책팀(02-2680-623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