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하안1동]'나눔텃밭'서 이웃과 소통! 싱싱한 야채는 덤!

중장년 정서소외계층 「차와 수다」자조모임, 텃밭 가꾸며, 세상과 소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2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구재성)는 지난 21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정서적 외로움을 호소하는 어려운 이웃들과 텃밭 가꾸기에 대해 배우고 수확물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누리복지협의체는 2017년부터 우울증, 은둔형, 대인기피증 등 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이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10회기 차명상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참여자들은 후속활동인 자조모임을 만들어 올해 1월부터 매월 1회 만나면서 만화 그리기, 꽃꽂이, 차명상을 하며, 서로의 정신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고 이웃간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구재성 위원장은 특화사업 차수업 수료자들의 모임인차와 수다참여자들에게 이웃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주기 위해 지난 4월부터 텃밭가꾸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나눔텃밭에 참여한 회원 안모씨(62, )은둔형으로 3년간 나오지 않다가 차수업을 하며 바깥에 나오게 되었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텃밭가꾸기도 배우고, 싱싱한 야채도 가져갈 수 있어서 소풍을 나온 것처럼 기쁘고 즐겁다. 야외에서 차도 마시고 누리위원들과 점심도 하며 혼자가 아니라 행복했다고 말했다.

 

한담구 하안1동장은 “1인 가족 증가로 고독감을 갖고 있는 중장년 정서소외계층이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이웃 간 관계 맺기를 할 수 있는 특화사업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24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