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제 1회, 광명시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

함께 만들고 함께 꿈꾸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3 17:46
  • 수정 : 2019.05.24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오는 64KTX광명역컨벤션 웨딩홀에서 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광명시가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행정안전부, 경기도,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등 여러 관련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뜻을 모았다.

 

포럼은 함께 만들고 함께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자치분권 정책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열린다. 이날은 중앙정부, 지방정부, 전문가, 주민들의 자치분권 확립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두관 국회의원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충남 당진시의 주민세 세입의 주민자치사업예산 연계 등 전국의 자치분권 우수정책과 광주 서구의 광주형 협치마을 모델사업을 비롯한 주민자치 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또한,자치분권 시대, 마을자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유창복 성공회대 교수 등 마을자치의 민관 전문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개최하여 자치분권정책의 최우선 과제인 주민주권 구현을 위한 전문가, 정부, 활동가와 시민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02-2680-2398)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