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택시 일제점검... 서비스 개선 이룬다!

개인 및 일반택시 1,263대 대상으로 차량관리 상태 일제점검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27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720일까지 인·허가 개인 및 일반택시 1,263대를 대상으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현장 점검반을 구성하고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44규정에 따라 경기도택시운송사업조합(법인택시), 광명시 개인택시조합대의원과 함께 점검표에 따라 차량에 대한 점검활동을 펼친다.

 

 


점검반은 차량 내·외부 청결상태, 정비 불량 차량 운행여부, 요금미터기 작동여부, 택시표시등 설치 및 작동상태, 등록번호판 및 등화장치 상태, 안전벨트 설치 및 작동상태, 좌석 관리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택시 운전자격증 게시 상태, 택시 운수 종사자 성명 및 불편사항 연락처 게시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살펴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단순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하고 주요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 규정에 따라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택시 청결상태 검사를 거부 할 경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제43조에 의해 운행정지(20) 또는 과징금(40만원)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한동석 도시교통과장은 택시 이용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교통과 교통정책팀(02-2680-257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