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년창업팀 '청년포장' 고령친화 기업에 선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30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소속 청년포장’(대표:이경민)2019년 보건복지부 고령자친화기업에 선정됐다.

 

고령자친화기업은 고령자가 경쟁력을 갖추기 적합한 직종에 다수의 고령자를 고용하는 기업을 말한다.

 


청년포장식품 포장지 전문 업체2018년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개발비 4천만원과 공간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성장해온 청년 스타트업이다.

청년포장은 기존에도 경력단절 여성 및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고령자친화기업에 선정되어 1억 원의 시설투자비와 10%내의 인건비를 지원받아 5명의 지역 고령자를 추가 고용 할 예정이다.


 

청년포장 이경민 대표
청년포장 이경민 대표

 

 

이경민 청년포장 대표는 부친이 패키지 가공 사업을 30여년 하셨는데 부친에게 배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포장 산업에 뛰어들었다. 디자인과 제작이 분리된 기존 인쇄 가공시장에서 벗어나 디자인-생산-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직접 관리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비용부담을 해결해 주고 싶었다 광명시가 가능성을 믿고 지원해 준 덕분에 기반을 잡고 경쟁력도 갖출 수 있었다. 가뭄의 단비처럼 광명시 창업정책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2015년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관하여 지역 청년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아이템개발비, 외부 자원연계, 멘토링·교육 등 지자체로서는 꽤 적극적인 창업 정책을 꾸준히 마련해 왔으며, 지난해 청년창업팀들은 약 69억원의 매출과 80여명의 고용 성과도 기록했다.

 

▣창업지원과 창업지원팀(02-2680-662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