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안전보안관 추가배치... 안전사고 예방 튼실히

하반기 14R구역 재개발 현장 6명 추가 배치

2월부터 안전보안관 운영... 240여건 안전위해 요소 발견·예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5.30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 안전보안관을 추가 배치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하반기 철거 예정인 14R구역 공사장 주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7월 안전보안관 6명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광명시가 안전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안전보안관은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 주변을 다니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노약자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 안전보안관 20명을 관내 4개 공사장에 배치한 바 있다. 그 동안 안전보안관은 안전 보행지도 및 주차지도를 하고 공사장 주변 소음, 진동, 먼지 발생 시 즉시 신고하여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왔다. 더불어 인근대지의 미미한 균열까지도 확인하는 등 총 240여건의 안전 위해 요소를 발견하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함으로써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안전대책 추진과 행복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안전보안관이 시민 안전 관리와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 향후에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광명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과 재개발안전대책팀(02-2680-697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