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년창업기업,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 기여

창업팀 ‘삼호수산’ 광명시 아동 그룹홈 정기후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10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 창업지원 정책으로 자리 잡은 창업자들의 기부가 잇따르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청년창업지원센터 소속 삼호수산(대표 신영삼)이 아동·청소년 소규모 생활공간인 광명 그룹홈’ 4곳에 매달 생선 간편식 200마리를 정기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호수산은 현재 광명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남녀노소를 위한 비린내 없는 한방 생선 가정간편식이란 아이템으로 2019년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삼호수산’은 광명시 아동 그룹홈에 정기후원하고 있다.
‘삼호수산’은 광명시 아동 그룹홈에 정기후원하고 있다.

 

 

신 대표는 과거 수산물 업종에 종사하며 자연스럽게 생선손질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미세먼지와 비린내를 잡는 생선을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간편하게 생선을 맛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지원 사업에 응모했다.

 

신영삼 대표는 올바른 먹거리, 간편한 먹거리로 소비자들의 식생활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향후 단순한 작업공정을 도입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수산물 선진국인 일본으로도 수출하고 싶다. 광명시가 가능성을 믿고 지원해 준 덕분에 기반을 잡고 경쟁력도 갖출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2015년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관해 지역 청년창업자에게 사무공간과 아이템개발비, 외부 자원연계, 멘토링·교육 등 창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청년 창업팀들은 약 69억 원의 매출과 80여명의 고용 성과도 기록했다.

 

 

 

 

◐창업지원과 창업지원팀(02-2680-6627)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