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통은 지금부터! "다문화이해...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10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무자)는 지난 6, 7일 충청남도 부여군 백제문화유적지에서 다문화 소통프로그램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12일 캠프를 개최했다.

 


다문화 소통프로그램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한국 역사기행을 통해 서로 간 소통으로 다문화 감수성을 기르고 사회 통합의 토대를 쌓고자 마련됐다.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7일 다문화 소통프로그램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캠프를 개최했다.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7일 다문화 소통프로그램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캠프를 개최했다.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는 총13가정 42명이 참가해 지난 3월부터 전통문화체험, 경복궁나들이, 서대문형무소답사3회기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이번 캠프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6일에는 국립부여박물관, 백마강, 고란사, 낙화암 등의 백제문화유적지를 탐방하고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7일에는 원예치료의 일환으로 가족 토피어리를 만들기를 통하여 가족 구성원간의 유대감을 돈독히 했다.

 

한 참가자는 프로그램은 끝났지만 소통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다문화 소통프로그램을 계기로 알게 된 다문화가족들과 더불어 광명 지역사회의 모든 가족들과 서로 알아가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팀(02-2680-6198)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