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평소나눔 토론회] "우리동네, 칭찬해~"

우리동네 평화롭고 소소한 이야기 나눔장「평․소나눔」

민주시민교육 민 ‧ 관 협치 토론회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17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주시민교육 민관 협치 실천사업으로 우리동네 평소 나눔(우리동네 평화롭고 소소한 이야기 나눔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우리동네에 대해 칭찬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발전 방안을 제안하여 더 나은 지역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시민 70여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여는장에서 서로 인사나누기마음열기, 나눔장에서 우리동네 칭찬하기제안하기함께하기, 닫는장에서는 결과공유로 마무리했다.

 

이번 토론회는 기획단계 부터 민주시민교육 유관기관단체와 평생학습원이 함께 했으며, 평생학습원에서 양성한 시민 퍼실리테이터가 각 테이블에 배치되어 토론 촉진과 의견을 종합정리하는 역할을 하는 등 행정, 민간단체, 시민이 함께 만든 민관 협치 토론회였다.

 

토론회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논하는 자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 오늘 토론회를 통해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동네를 조금씩 바꿔나가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참석한 한 시민은 제안할 내용만 가지고 왔었는데 서로의 생각을 나누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확장되는 함께의 힘을 크게 느끼고 간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다시 생각해 볼 기회가 되었고 실천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개인주의로 인한 소통의 부재와 공감이 결여된 지역사회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공론화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세계민주시민으로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시민 교육 프로그램은 현재 광명시 곳곳에서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동네로 직접 찾아가서 주민들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원 학습전략팀(02-2680-62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