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열린토론]도시재생 활성화에 필요한 것은 무엇?

우리 동네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원도심 생활 SOC 통해 도시재생활성화 방안을 찾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17 10:20
  • 수정 : 2019.06.17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경기도와 함께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토론단 80여명과 함께 원도심 생활 SOC를 통한 도시재생활성화 방안을 찾는 2차 열린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지난 525일 협치토론회(광명시민 톡톡 협치마당)63일 경기도 열린토론회(1)에서 논의되었던 원도심 생활 SOC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추가적으로 원도심 생활 SOC를 통한 도시재생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또한 도출된 아이디어 중에서 실현가능성, 지속성, 효율성 등을 검토하여 선호도를 조사하고 발표했다.

 

특히, 이날 논의된 아이디어들은 도시재생활성화에 꼭 필요한 복합커뮤니티시설(돌봄, 문화, 여가)이나 생활편의시설(놀이시설), 교통시설(주차장, 보행로확보) 등 지역밀착형 생활 SOC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원도심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방안과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방안 등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직접민주주의 구현을 위해 참여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 토론회를 통해 만들어진 정책을 경기도에서 반드시 실행하여 시민들이 참여하는 열린 토론회가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도출된 정책은 부서에서 1차적으로 검토하여 선별할 예정이며, 전문가 열린토론회(3)를 통해 실현 가능성, 접근성, 효율성, 지속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정책은 오는 10월 있을 경기도민 정책 축제-나의 경기도에서 광명시의 발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자치분권과 민관협치팀(02-2680-20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